캐나다 정부가 50만 불법 체류자들에게 영주권을 지급하겠다는 계획을 언급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캐나다 정부의 계획을 미리 살펴보겠습니다.
캐나다 50만 불법 체류자 영주권 취득 기회
마크 밀러 이민부 장관은 캐나다의 늘어나는 불법 체류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합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영주권 취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캐나다에는 2 만에서 50 만의 불법 이민자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불법 이민자들이 합법적으로 캐나다에 살아갈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수년에 걸쳐 영주권을 지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캐나다 합법적 영주권 신청자들의 원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
여러가지 사정으로 불법 체류로 거주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회이지만 거액의 금액을 들여가며 캐나다 영주권 취득을 위해 학교에 다니고 세금을 납부하며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불편한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현재 캐나다 주 이민 프로그램인 EE(Express Entry) 프로그램에 신청 후 Invitation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만해도 무려 20 만 명이라고 하는데요. 그 밖에도 2024년부터 유학생, 이민자 수를 줄일 것으로 먼저 발표 했기 때문에 불법체류자 영주권 프로그램이 확실히 열린다면 생각보다 큰 파장이 일어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캐나다 이민 프로그램 Express Entry(EE)와 PNP
Express Entry draw 최근 결과: 2024.05.31
가장 최근에 발표한 Express Entry draw 결과는 최저 점수 522점에 3천명이 인비테이션을 받았습니다.
522점은 상당히 높은 점수로 나이가 40대 이상인 사람들은 영어 점수를 만점을 받더라도 사실상 힘든 점수로 캐나다 이민의 문턱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 블로그 다른 글 보기